|
|
|
2025년 한․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교류 사업 시행계획(안)
-방일 교원/대학생 선발계획 포함-
|
|
|
|
Ⅰ. 사업 개요
|
|
|
|
구분
|
근거
|
주요 경과
|
|
한‧일
학술문화
및 청소년
|
• 한・일 인적교류 확대 합의(한・일 정상회담, 1988)
• 한・일 정상 교류 확대 합의(1998)
|
- 한・일학술문화청소년교류공동사업체협정서 체결(1999)
- 일본 정부 추가 사업 제안(방일 규모 2배 확대, 2007)
- 양국 대학생 교류 인원 규모 동일화(2019)
코로나19로 온라인교류 (2021~22)
→ 대면 교류(213명) 재개 (2023)
|
|
사업명
|
구분
|
단
|
대 상
|
인원(명)
|
연 수 기 간
|
사전교육
사후활동
|
||
|
단원
|
인솔
|
계
|
||||||
|
한‧일
학술문화
및 청소년 교류
|
방일
|
1단
|
교원(초)
|
48
|
2
|
50
|
6.3.(화)~6.11.(수), 9일
|
(사전) 5.16.(금)
(사후) 7.19.(토) (사후) 10.4.(토)
|
|
2단
|
교원(중‧고)
|
43
|
2
|
45
|
||||
|
1단
|
대학생
|
53
|
2
|
55
|
6.24.(화)~7.2(수), 9일
|
(사전) 5.30.(금)
|
||
|
2단
|
48
|
2
|
50
|
|||||
|
방한
|
1단
|
교원
|
34
|
1
|
35
|
8.20.(수)~8.26.(화), 7일
|
(사전) 7.19.(토)
|
|
|
2단
|
교원
|
29
|
1
|
30
|
(사후) 10.4.(토)
|
|||
|
1단
|
대학생
|
53
|
2
|
55
|
’26.3.11.(수)~3.17(화), 7일
|
‘26.2.28.(토)
|
||
|
2단
|
대학생
|
48
|
2
|
50
|
||||
|
계
|
8개단
|
356
|
14
|
370
|
|
|
||
|
구 분
|
주요 흐름
|
|
|
교원
|
방일
|
선발(4~5월) → 사전교육(5월) → 방일 연수(6월) → 결과 보고(7월) → 사후교류(10월)
|
|
방한
|
방한 연수 위탁기관 선정(4~6월) → 방한 연수(8월) → 결과 보고(9월) → 사후교류(10월)
|
|
|
대학생
|
방일
|
선발(4~5월) → 사전교육(5월) → 방일 연수(6월) → 결과 보고(7월)
|
|
방한
|
방한 연수 위탁기관 선정(4~6월) → 방한 연수(’26.3월) → 결과 보고(’26.4월)
|
|
|
Ⅱ. 추진 내용
|
|
|
|
구 분
|
주요 프로그램
|
방문지
|
|
|
교원
|
[공통] 학교 방문,
교원(학생) 간 교류, 견학, 문화체험, 홈스테이 등
|
초중등학교 방문, 수업 시연,
상대국 교육정책 강연 및 토론
|
도쿄도, 사이타마현,
군마현, 이바라키현
|
|
대학생
|
상대국 학과(대학생)와 심화교류
|
규슈 일원
(후쿠오카현, 사가현,
나가사키현, 구마모토현)
|
|
|
구 분
|
관련 기관
|
일정
|
내용
|
|
시행계획
수립
|
국립국제교육원,
일한문화교류기금
|
~4월중
|
▪사업 운영 방안 협의(실무자 협의 등)
▪시행계획* 수립 및 안내
* 방일 연수단 선발 계획 포함
|
|
방일 연수단 추천 및 선발
|
17개 시도교육청,
국립국제교육원
고등교육기관 전체
|
5. 1.(목)
까지
|
▪[교원]선발계획 송부 → 시도교육청 추천 서류 검토 → (우리원) 국외인적자원관리시스템 중복 체크 → 방일 연수 대상자 확정 및 사전교육 안내(’25.5월)예정
※ 방일 대학생 참가 희망자는 지도교수 추천 이후 개별 신청
|
|
방한 연수단
방문학교 추천
|
서울, 인천, 경기, 강원, 충남, 충북 교육청 및
고등교육기관 전체
|
5. 1.(목)
까지
|
▪[교원]방문학교 선정 계획[참고1] 송부 → 시도교육청 추천 자료 검토 → 방한 연수단 방문학교 확정
※ 교원단: 초등학교 2교, 중고등학교 각 1교
대학생단: 고등교육기관 2교(수도권 및 비수도권 각 1교)는 추후 선정
|
|
연수 관련 위탁기관 선정
|
국립국제교육원,
위탁기관
|
4~6월
|
▪연수단 항공권(교원[방한], 교원 및 대학생[방일]) 및 보험 구입 등 위탁기관 입찰·선정·계약
▪방한 연수 운영 위탁기관 입찰·선정·계약
|
|
연수단
사전교육
|
국립국제교육원,
일한문화교류기금, 연수단
|
방일단
사전교육(5월)
방한단
사전교육(7월)
|
▪양국 상호 간 연수 정보 제공 → 사전교육(온라인) 준비(학교 방문, 연수단 준비, 인사말 및 기념품 등) → 인솔자 안내자료 준비(만족도 조사, 인솔자 역할, 비상연락망 등) → 사전교육
▪방일단: [교원] 5.16.(금), [대학생] 5..30(금) / 방한단: [교원] 7.19.(토), [대학생] ’26.2.28(토)
※ 사전교육 일정은 변동 가능
|
|
방일 연수
|
국립국제교육원,
일한문화교류기금, 방일 연수단
|
6~10월
|
▪방일 연수단 항공권 구입 및 연수경비(항공, 보험 등) 집행
▪일본 현지연수(교원[6월 초], 대학생[6월 말])
▪방일 연수 결과 보고, 연수 만족도 조사 및 분석
▪국외인적자원시스템 등록, 중복수혜 방지 위해 여성가족부로 명단 발송
|
|
방한 연수 준비 및 실시
|
국립국제교육원,
전문위탁기관,
방한 연수단
|
4~
’26. 3월
|
▪일본 방한 연수단(교원) 항공권 구입
▪방한 연수 세부운영계획 조정 및 승인
▪방한 연수 프로그램 등 연수 정보 송부 =>일한기금
▪방한 연수(교원[8월], 대학생[’26.3월]) 실시
▪방한 연수 결과 보고, 연수 만족도 조사 및 분석
▪방한 연수경비 집행: 항공료(교원), 위탁경비(교원, 대학생) 등
|
|
Ⅲ. 방일 연수단 선발계획
|
|
|
|
연번
|
교육청명
|
학교 급
|
계(명)
|
|
|
초등(명)
|
중등(명)
|
|||
|
1
|
서울
|
6
|
5
|
11
|
|
2
|
부산
|
3
|
3
|
6
|
|
3
|
대구
|
3
|
3
|
6
|
|
4
|
인천
|
3
|
3
|
6
|
|
5
|
광주
|
2
|
2
|
4
|
|
6
|
대전
|
2
|
2
|
4
|
|
7
|
울산
|
2
|
1
|
3
|
|
8
|
세종
|
1
|
1
|
2
|
|
9
|
경기
|
10
|
9
|
19
|
|
10
|
강원
|
2
|
2
|
4
|
|
11
|
충북
|
2
|
2
|
4
|
|
12
|
충남
|
2
|
2
|
4
|
|
13
|
전북
|
2
|
2
|
4
|
|
14
|
전남
|
2
|
2
|
4
|
|
15
|
경북
|
2
|
2
|
4
|
|
16
|
경남
|
3
|
3
|
6
|
|
17
|
제주
|
1
|
1
|
2
|
|
계
|
48
|
45
|
93
|
|
|
구분
|
세부 내용
|
|
대상
|
▪대한민국 국적의 1985.1.1.(만40세, 2025.1.1.기준)이후* 출생자로 교직경력(실경력)이 5년 이상이면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
- 단, 방한단 방문 협력학교 교원이나 교류사업 확산(홍보)을 위한 인플루언서 교원은 1975.1.1.(만50세) 이후 출생자까지 추천 가능
* 젊은 세대의 교류 확산을 위한 본 사업 취지에 따라 일본측 주관기관(일본 외무성)의 요청 사항
|
|
추천
기준
|
▪일본 교원의 방한 연수(’25.8.20.~26.)시 홈스테이(1박) 제공이 가능한 자* 우선 선발
* 방한 연수단의 동선 등을 고려하여 서울, 경기, 인천 교육청 관내 교원만 해당
▪한일관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 한·일 간 폭넓은 교원 교류가 기대되는 자
▪일본어, 영어 활용 능력이 높은 자
※ 일본 학교 방문, 교사 교류 시 일본어,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
▪연수 결과를 유익하게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
- 본 사업에 대한 홍보 및 확산에 능한 교사 우대
▪질병이나 지병이 없는 등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
▪일본 체류(유학 및 연수) 경험이 없는 교사 우선 추천
▪기타 시도교육청이 정한 기준
|
|
선발
|
①(국립국제교육원) 시도별 추천 인원 배정
②(교육청) 교육원 추천기준 및 시도 자체 기준에 따라, 배정된 인원수 내 추천
※ 추천명단 송부 시 자체 선발기준을 제출, 배정기준 초과 교육청은 2배수까지 제출
③(국립국제교육원) 추천 인원을 종합하여 (필요시 자체기준에 따라) 대상자 최종 선발 후 교육청으로 공문 안내
|
|
제외
|
▪일한문화교류기금 및 일본국 정부 초청 연수에 참가 경험이 있는 자
▪정부 및 자치단체 지원 예산으로 일본 유학 경험이 있는 자
|
|
구분
|
제출서류
|
제출양식
|
제출파일
형태
|
|
|
대상
|
서식
|
|||
|
1
|
지원서
|
교원
|
【서식1-1】
|
PDF
|
|
2
|
추천서
|
교원
|
【서식1-2】
|
PDF
|
|
3
|
참가자 서약서
|
교원, 인솔자
|
【서식1-3】
|
PDF
|
|
4
|
개인정보처리 및
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서
|
교원, 인솔자
|
【서식1-4】
|
PDF
|
|
5
|
(일한문화교류기금) 자기소개서
(일한문화교류기금) 동의서
|
교원
|
【서식1-5】
|
PDF
|
|
6
|
여권 사본(교원, 인솔자)
|
교원, 인솔자
|
-
|
PDF
|
|
7
|
추천자 현황
|
시도교육청
|
【서식1-6】
|
XLSX
|
|
8
|
시도교육청 선발기준
|
시도교육청
|
【시도별 자체 양식】
|
HWPX
|
|
구 분
|
내 용
|
||||||||||||
|
지원
자격
|
▪ 대한민국 국적자로, 전국의 모든 대학교(전문학사 포함)에 재학 중인 학생
- 휴학, 제적, 퇴학자 제외
- 모든 학과 재학생 지원가능 ※ 일본어학과 및 일본어 능력과 관계 없음
▪ 한일관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 향후 한·일 간 폭넓은 교류가 기대되는 자
▪ 연수 결과를 유익하게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자
※ 본 사업에 대한 홍보 및 확산에 능한 대학생(인플루언서) 우대
▪ 일한문화교류기금 및 일본 정부 초청 연수에 참가 경험이 없는 자
▪ 최근 5년이내 여성가족부, 한국국제교류재단, 교육부가 시행한 모든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가 경험이 없는 자(참고 2)
▪ 질병, 지병이 없는 등,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
▪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태도 및 품성을 갖춘 자(추천서 평가)
|
||||||||||||
|
선발
기준
|
※ 동점자 발생 시, 1) 공모작품 고득점자, 2) 상위 학년, 3) 생년월일이 빠른 순으로 선발
|
|
구분
|
제출 서류 ※ 공고문에 첨부된 서식 사용
|
제출서식
|
제출링크
|
|
학생
|
▪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
|
【서식2-1】
|
https://forms.gle/twF5MsHRVqMLjcgv6
|
|
▪ 아이디어 공모전(기획안)
|
【서식2-4】
|
||
|
▪ 참가자 서약서
|
【서식2-2】
|
||
|
▪ 개인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서(한/일) 각 1부
|
【서식2-3】
|
||
|
▪ 지원자 현황표(엑셀파일 한/일 시트 모두 작성)
|
【서식2-6】
|
||
|
▪ 재학증명서
|
사본
|
||
|
▪ 여권 사본
※ 방일 연수 종료일 기준 6개월 이상 잔여 유효기간 여권
|
사본
|
||
|
▪청소년국제교류시스템 중복참여 여부 확인 증빙 (【참고2】 참조)
※ 청소년국제교류시스템(www.youth.go.kr/iye/index.do)에서
|
캡처본
|
||
|
교수
|
▪ 지도교수(소속학과 교수 무방) 추천서 1부
|
【서식2-5】
|
joo.is/koreajapan
|
|
Ⅳ. 사전교육 및 결과보고
|
|
|
|
구분
|
인솔단
|
교원
|
대학생
|
|
내용
|
▪방일 연수 결과 보고 및 종합평가 : 자유형식
|
||
|
기한
|
▪연수 종료 후 1주일 이내
▪단별 1부(연수단장이 제출)
|
▪연수 종료 후 20일 이내
▪개인별 1부
|
|
|
규격
(서식)
|
▪한글파일 2쪽 이상(A4기준)
▪글자크기(12pt)
|
▪한글파일 20쪽 이상(A4기준)
▪글자크기(큰 제목 24pt, 중간 제목 15pt, 내용 12pt)
|
|
|
작성
요령
|
▪자유 형식
|
▪(A유형) 기행문 또는 감상문 영역 중 선택
▪(B유형) 교육·사회·문화 제도 등의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술, 연구 보고서 형태로 작성
※ A, B유형 중 1가지를 선택
|
|
|
제출
|
▪niiedcj@korea.kr
|
||
|
Ⅴ. 일본 교원 및 대학생 방한 연수
|
|
|
|
사업명
|
구분
|
단
|
대 상
|
인원(명)
|
연 수 기 간
|
사전교육
사후활동
|
||
|
단원
|
인솔
|
계
|
||||||
|
한‧일
학술문화
및 청소년 교류
|
방한
|
1단
|
교원
|
34
|
1
|
35
|
8.20.(수)~8.26.(화), 7일
|
(사전) 7.19.(토)
|
|
2단
|
교원
|
29
|
1
|
30
|
(사후) 10.4.(토)
|
|||
|
1단
|
대학생
|
53
|
2
|
55
|
’26.3.11.(수)~3.17(화), 7일
|
‘26.2.28.(토)
|
||
|
2단
|
대학생
|
48
|
2
|
50
|
||||
|
계
|
4개단
|
164
|
6
|
170
|
|
|
||
|
구분
|
내용
|
|
|
교원
|
▪ 학교 방문활동* 및 학생 간 교육 교류 활동, 강연, 연수 평가회 등
▪ 네트워크 형성 강화 도모를 위한 상대국가 가정과의 교류* 등
▪ 주요 기관(정부, 산업시설 등) 견학, 역사문화지역 탐방, 한국 문화 체험활동 등
|
초중등학교 방문, 수업 시연,
상대국 교육정책 강연 및 토론
|
|
대학생
|
상대국 학과 및 대학생과 심화교류
|
|
|
Ⅵ. 향후 추진 일정
|
|
|
|
서식 1-1
|
|
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지원서
|
|
2025년 한ㆍ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지원서 (교원)
|
|||||||||
|
지역
|
소속 시도교육청
|
||||||||
|
소속학교
|
한글/한자
|
담당교과
|
|
교직경력
|
|
||||
|
성 명
|
한글/한자
|
성명
|
영문/여권 일치
|
||||||
|
생년월일/성별
|
년 월 일
|
□ 남(M) □ 여(F)
|
|||||||
|
연락처
|
사무실
|
|
휴대폰
|
|
이메일
|
|
|||
|
여권번호
|
|
여권기간 만료일
|
|
||||||
|
어학
능력
|
영어
|
□상급 □중급 □초급 □불가
|
상급:난해한 내용을 이해, 표현 가능
중급:일반적인 내용을 이해, 표현 가능
초급:기초적인 내용을 이해, 표현 가능
|
||||||
|
일어
|
□상급 □중급 □초급 □불가
|
||||||||
|
기타
|
□상급 □중급 □초급 □불가
|
||||||||
|
기수혜여부
|
▪ 일한문화교류기금 및 일본 정부초청 연수 참가 경험 : 있음 □ 없음 □
|
||||||||
|
▪ 정부 및 자치단체 예산지원에 의한 일본 유학 경험 : 있음 □ 없음 □
|
|||||||||
|
희망 출입국 공항
|
□인천국제공항 출발 □김해공항 출발
|
||||||||
|
해외여행 결격사유
및 지병 유무
(질병, 지병 등)
|
|
||||||||
|
지원 동기
|
300자 이내(글자크기 11pt, 띄어쓰기 포함)
|
||||||||
|
1. 본인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「2025 한·일 학술문화교류(교원)」의 일정과 사업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.
2. 본인은 교류 기간 중 정해진 일정을 따르며,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류단으로서 교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자 본 교류 활동에 지원합니다.
3. 상기 작성한 지원서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으며, 만약 허위 사실이 밝혀져 처분이 내려지면 어떠한 이의나 민원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.
4. 본 교류활동은 한·일간 협약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므로, 원칙적으로 중도 포기할 수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5. 본인은「2025 한·일 학술문화교류(교원)」일정과 양국 정부의 상황 등에 따라 사업이 변경되거나, 취소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2025. . .
지원자 직급: 성명: (인)
|
|||||||||
|
서식 1-2
|
|
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추천서
|
|
2025년 한ㆍ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추천서(교원)
|
|||||
|
피추천인
|
|||||
|
소속기관
|
oo초등학교
|
직급
|
교사
|
성명
|
ooo
|
|
◆ 추천사유(해당되는 것에 ☑표시, 3가지 이상 해당되는 경우 추천 가능)
□ 적극적이고 활발하여 한·일간 교원 교류 시 폭넓은 교류가 기대됨
□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됨
□ 일본이나 한일관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음
□ 영어, 일본어 능력이 높음
□ 귀국 후 연수 결과를 유익하게 활용할 것으로 예상됨
□ 기타(아래에 서술)
|
|||||
|
위 교원이 국립국제교육원 및 소속교육청의 추천기준에 적합하여 「2025년 한·일 학술문화 교류 사업」 참가자격이 있음을 확인하고 이에 참가자로 추천합니다.
2025년 월 일
추천인 ○○○학교 교장 ○○○ (직인)
추천인 ○○○교육청 교육감 ○○○ (직인)
|
|||||
|
서식 1-3
|
|
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참가자 서약서 (교원)
|
|
보장내용
|
1인당가입액(원)
|
보장내용
|
1인당가입액(원)
|
|
상해사망·상해후유장해
|
200,000,000
|
상해·질병의료비(통원시 처방조제비)
|
50,000
|
|
상해의료비
|
10,000,000
|
질병사망 및 80%이상후유장해
|
10,000,000
|
|
질병의료비
|
10,000,000
|
배상책임 담보
|
20,000,000
|
|
상해·질병의료비(국내발생통원외래,*처방조제비제외)
|
250,000
|
휴대품담보
|
500,000
|
|
서식 1-4
|
|
개인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서 (교원)
|
|
「국립국제교육원」은 한·일 학술문화교류 교원단 사업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「개인정보보호법」 관계 법령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・이용 및 제3자 제공하고자 합니다.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, 수집 목적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. 아래의 개인정보 수집‧이용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개인정보 수집‧이용 내역
※ 위의 개인정보 수집‧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☞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?
□ 민감정보 수집‧이용 내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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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☞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?
□ 고유식별정보 수집‧이용 내역
※ 위의 고유식별정보 수집‧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☞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?
|
|
□ 고유식별정보(주민등록번호) 수집‧이용 내역
※ 위의 주민등록번호 수집‧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☞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?
□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
※ 위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
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☞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?
2025년 월 일
본인 성명 (서명 또는 인)
국립국제교육원장 귀중
|
|
서식 1-5
|
|
일한문화교류기금 자기소개서 및 동의서
|
|
이름
氏名
|
한자
|
|
□남(男) □여(女)
|
사 진
(3cm x 4cm)
|
||
|
한글
|
|
여권번호:
|
||||
|
영문
|
*여권에 기재된 영문 이름.
|
여권기간만료일:
월 일
|
||||
|
생년월일
生年月日
|
|
年 月 日
|
||||
|
주소 등
住所等
|
주소
住所
|
|
||||
|
携帯電話番号(휴대폰 번호)
( ) -
|
緊急連絡先電話番号(긴급연락처 전화번호)
( ) -
本人との関係(본인과의 관계)[ ]
|
|||||
|
E-Mail
|
||||||
|
소속(학교・학과)
所属(学校・学科)
|
|
학년
学年
|
|
|||
|
싫어하는 애완동물
嫌いな動物
|
□없음(なし)
있음 (ある) □개(犬),□고양이(猫),□기타(その他)[ ]
|
|||||
|
알레르기
アレルギー
|
□없음(なし)
있음 (ある)
□계란(卵),□우유(牛乳),□밀(小麦),□갑각류(甲殻類),□생선(魚), □메밀(そば),□땅콩(ピーナッツ),□기타(その他)[ ]
⇒상세 내용(アレルギー詳細)
□해당 식품만 먹을 수 없다(物体のみNG)
□해당 식품의 추출물이 함유된 식품도 먹을 수 없다(エキスを含めてNG)
□기타(その他)[ ]
|
|||||
|
상기 항목 이외에 건강에 관해서 일본 체류 중 특별히 배려가 필요한 사항이 있습니까?
예 : 천식, 방광염, 햇빛 알레르기 등
(上記項目以外に、健康に関することで、来日中、特別な配慮が必要なことがありますか? 例:喘息,膀胱炎,日光アレルギーなど)
□없음(なし)
□있음(ある)
|
||||||
|
외국어능력
外国語能力
|
일본어
日本語
|
□전혀 못함 □다소의 의사소통이 가능함 □간단한 회화가 가능함 □회화가 가능함
(できない) (多少の意思伝達可能) (簡単な日常会話が出来る) (日常会話が出来る)
|
||||
|
영어
英語
|
□전혀 못함 □다소의 의사소통이 가능함 □간단한 회화가 가능함 □회화가 가능함
(できない) (多少の意思伝達可能) (簡単な日常会話が出来る) (日常会話が出来る)
|
|||||
|
언어능력시험 급수
外国語能力試験等級
|
*일본어능력시험, TOEFL 등, 언어 능력시험을 보신 분께서는 합격하신 급수(等級) 혹은 점수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.
|
|||||
|
취미
趣味
|
|
|||||
|
담배
タバコ
|
□피움(吸う) □안 피움(吸わない)
|
|||||
|
이번 프로그램 기간 중에 하고 싶은 일이나 배우고 싶은 일
|
||||||
|
<日本語訳>今回の訪日研修中したいことや学びたいこと
* 이 부분은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만 일본어를 하실 수 있는 분은 일본어로 기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|
||||||
|
홈스테이 가족에게 보내는 메시지
|
||||||
|
<日本語訳>ホストファミリーへのメッセージ
* 이 부분은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만 일본어를 하실 수 있는 분은 일본어로 기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|
||||||
|
참가 예정 사업명
|
한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방일단 제1~2단
(이하‘본 사업’이라 합니다)
|
|
참가 예정 기간
|
2025년 6월 3일 ∼ 6월 11일
|
|
【일한문화교류기금이 드리는 부탁】
・참가 전 본인 및 동거 가족 건강 관찰에 협조부탁드립니다.
・건강상태확인조사(건강체크표, 검온, 각종 감염증확인검사 등)에 대한 협력이 참가의 조건이 됩니다. 이에 협조해 주실 수 없는 경우나 검사에서 양성으로 진단되는 경우 또는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참가가 취소됩니다.
・각종 감염 예방으로의 협력을 부탁드립니다. (손소독, 기침 예절, 마스크 착용 등)
・만일, 연수 참가 중 각종 호흡기질환 등 감염시에는 의료기관의 지시에 따라 행동을 취하게 되므로 양해바랍니다.
|
|
서식 1-6
|
|
시도별 추천자 현황
|
|
참고 1
|
|
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교원 방한단 방문학교 선정계획
|
|
단
|
구분
|
인원(명)
|
연수기간 및 방문일정
|
협조 시도교육청
|
||
|
단원
|
인솔
|
계
|
||||
|
1단
|
교원
(초등)
|
34
|
1
|
35
|
8.20.(수)~8.26.(화), 기간 중 1일
연수기간 중 초등학교 2교
중·고등학교 각 1교 방문예정
※ 일정은 방문학교 결정 후 추후 협의
|
서울, 인천, 경기, 강원, 충북, 충남 교육청
|
|
2단
|
교원
(중고등)
|
29
|
1
|
30
|
||
|
구분
|
인원(명)
|
구성
|
|
|
인솔
|
교원
|
2
|
단장
|
|
단원
|
교원
|
63
|
일본 초·중·고·특수학교 교원
|
|
기타
|
관계자
|
4~10
|
연수 운영 위탁기관 관계자, 통역 및 우리원 관계자 등
|
|
배정
|
교육청
|
연수단 구성
|
비고
|
|
인솔단
(2명)
|
서울, 인천, 경기, 강원, 충북, 충남
교육청 中
희망교육청
|
▪방한단 방문 초중등학교 교장(감): 각 1명 이내
|
【방일 일정】
(초등)
도쿄도, 사이타마현, 군마현,
(중등)
도쿄도, 사이타마현, 이바라키현
|
|
교원단
(2명)
|
▪방한단 방문 초·중·고등학교 업무 담당 교사: 각 1명
(’75.1.1.(만50세) 이후 출생한 자, ’25.1.1.기준)
|
|
참고 1-1
|
|
2025 한일 교류 방한단 방문 학교 개요
|
|
순
|
방문학교
(한자명 병기)
|
학교 주소
|
방문일자
|
업무담당자
|
비고
|
||
|
성명
|
전화
(사무실/휴대전화)
|
이메일
|
|||||
|
1
|
초등
|
|
0.0.(화)
|
|
|
|
국립
|
|
2
|
중등
|
|
|
|
|
|
공립
|
|
참고 1-2
|
|
방문 학교 현황 (예시)
|
|
참고 1-3
|
|
방문 학교 행사 계획(예시)
|
|
방문 프로그램 세부 계획 (0월 0일,月)
|
|||||
|
구분
|
시 간
|
내 용
|
진행
|
장소
|
|
|
환영식
및
시설 견학
|
9:30~10:30
|
환영 인사 및
시설 참관
|
학교장, 방한학교 업무 담당교사
|
시청각실
학교 시설
|
|
|
10:30~10:50
|
환영 공연
|
학생 오카리나, 풍물 동아리
학생자치회 환영 인사
|
학교 시설
|
||
|
수업 참관
및
학생 교류
|
10:50~11:30
|
수업 참관
|
세계시민연구학교 교사
|
해당 교실
|
|
|
11:40~12:20
|
수업 참여 및
학생들과 교류
|
O학년 O반
(한국문화 소개 프로젝트)
|
4층 체육관
|
||
|
점심식사
|
12:20~13:00
|
점심식사
|
|
상담실
|
|
|
교류
|
13:00~13:30
|
교사 교류
|
담당교사, 세계시민연구교원 등
|
상담실
|
|
|
환영식
|
본교 학생 오카리나 동아리 ‘꿈꾸는 오카리나’, 사물놀이 동아리 ‘하늘소리’ 의 환영 공연, 학생자치회 대표 환영인사
|
||||
|
학교 시설
참관
|
도서실
|
도서실
|
|||
|
스마트토론교실
|
1인 1 태블릿 및 인터넷 환경이 구축된 토론 교실
|
||||
|
돌봄교실
|
방과후 돌봄 교실 3곳
|
||||
|
생태교육용 시설
|
지속가능발전(기후변화대응)교육을 위한 교육용 생태 연못
|
||||
|
학습자료지원실
|
학습자료지원실
|
||||
|
세계시민교육전시물
|
세계시민교육 관련 전시물
|
||||
|
특수학급
|
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특수 학급 2곳
|
||||
|
교과교실
|
음악실, 무용실, 실과실, 체육실,컴퓨터실, 과학실, 실과실 등
|
||||
|
수업참관
및
학생교류
|
교사 참관수업: SW교육을 위한 스마트교실, 세계시민교육 연구 교원 수업
|
||||
|
교사 참여수업: 학생들과 방문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며 체험하는 수업
|
|||||
|
구분
|
시 간
|
내 용
|
진행
|
비고
|
|
환영식
|
11:30
|
개회사
|
사회자
|
- 장소: 시청각실
* 한·일 통역
(연수 운영대학)
|
|
11:31
|
학교장 및 내빈 소개
|
사회자
|
||
|
11:35
|
환영사
|
학교장
|
||
|
11:40
|
인솔단장 인사말
|
인솔단장
|
||
|
11:45
|
기념품 교환
|
학교장과 인솔단장
|
||
|
11:47
|
학교 소개 영상물 상영
|
|
||
|
11:54
|
폐회사
|
사회자
|
||
|
11:59
|
기념 촬영
|
다같이
|
||
|
견학
|
12:00
|
학교 시설 견학
|
학교안내 담당교사
|
10명씩 4개조
|
|
|
12:30
|
점심식사
|
다같이
|
교직원식당
|
|
교류
|
13:30
~14:30
|
교과목 수업
특별실 수업
|
학교안내 담당자
|
10명씩 4개조
|
|
14:30
~15:30
|
교사 간 교류
|
방문단 전체 및 본교 교사
(학교 일본어 교사와 위탁 기관 통역운영진)
|
시청각실
|
|
구분
|
시 간
|
내 용
|
진행
|
비고
|
|
환영식
|
09:30
|
개회사
|
사회자
|
- 장소: 시청각실
* 한·일 통역
(연수 운영대학)
|
|
09:31
|
학교장 및 내빈 소개
|
사회자
|
||
|
09:35
|
환영사
|
학교장
|
||
|
09:40
|
인솔단장 인사말
|
인솔단장
|
||
|
09:45
|
기념품 교환
|
학교장과 인솔단장
|
||
|
09:47
|
학교 소개 영상물 상영
|
|
||
|
09:48
|
폐회사
|
사회자
|
|
|
|
09:53
|
기념 촬영
|
다같이
|
|
|
|
수업참관
|
10:00
|
교과목 수업
|
학교안내 담당자
|
2학년 수업
(2개 그룹)
|
|
견학
|
11:00
|
학교시설 견학
(예: 도서실, 체육관 순)
|
학교안내 담당자
|
|
|
식사
|
11:20
|
학교급식 체험
|
학교안내 담당자
|
교사 식당
|
|
교류
|
12:00
~
13:30
|
교사 간 교류
|
5개 그룹
(각 그룹에 통역운영진 1명 동석)
|
토의장소 이동
|
|
서식 2-1
|
|
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대학생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
|
|
2025 한ㆍ일 학술문화 교류」지원서 (대학생)
|
|||||||||||
|
소속대학
|
한글
|
|
학
년
|
|
사 진
※ 최근 3개월 이내
촬영한 사진
|
||||||
|
한자
|
|
||||||||||
|
학 과
|
한글
|
|
|||||||||
|
한자
|
|
||||||||||
|
성 명
|
한글
|
|
국
적
|
|
|||||||
|
한자
|
|
||||||||||
|
영문
|
(여권명)
|
||||||||||
|
생년월일
(yy-mm-dd)
|
(만 세)
|
성별
|
□ 남 □ 여
|
||||||||
|
주 소
|
|
||||||||||
|
연락처
|
휴대폰
|
|
병역
|
□필 □ 미필 □ 면제 □ 해당없음
|
|||||||
|
이메일
|
|
||||||||||
|
여권번호
|
|
여권만료일
|
|
||||||||
|
중복수혜
여부
|
※ 일한문화교류기금 및 일본 정부초청 연수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까? (있음□ 없음□)
※ 최근 5년 이내 여성가족부 등 국가지원 유사프로그램에 참가한 경험이 있습니까? (있음□ 없음□)
|
||||||||||
|
어학
능력
|
영어
|
□상급 □중급 □초급 □못함
|
상급: 난해한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표현 가능
중급: 일반적인 내용을 이해, 표현 가능
초급: 기초적인 내용을 이해, 표현 가능
|
||||||||
|
일어
|
□상급 □중급 □초급 □못함
|
||||||||||
|
어학능력 증빙서류
(해당자만)
|
□제출(※공고일 기준 유효기간 이내 확인) □미제출
|
||||||||||
|
[시험명] [시행일] [점수(급수)] 점( 급)
|
|||||||||||
|
해외여행 결격사유 또는 지장 유무(질병, 지병 등)
|
□있음 □없음
|
소속학교로부터의 징계유무
|
□있음(종류: )
□없음
|
||||||||
|
현재 휴학․퇴학․제적 유무
|
□있음 □없음
|
희망 출입국 공항
|
□인천 출발 □김해 출발
|
||||||||
|
1. 위 기재사항은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였고, 「2025한․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교류」 대학생 교류대상자로 지원함에 있어 일체의 증빙 및 기재자료에 허위가 없음을 서약하며, 만약 허위 사실이 밝혀져 처분이 내려지면 어떠한 이의나 민원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. 또한 기재한 개인정보는 교류업무 및 유관기관(일본정부 포함)과의 사업 추진 등을 위해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.
2. 본인은 한․일 대학생 교류활동 일정과 사업 내용을 확인하였으며, 기간 중 정해진 일정을 따르며,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류단으로서 적극 교류활동에 참가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자 본 프로그램에 지원합니다.
3. 본인은 「2025한․일 학술문화 및 청소년교류」대학생 교류 일정과 양국 정부의 상황 등에 따라 사업이 변경되거나, 취소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2025 . .
지 원 자 서명
국립국제교육원장 귀하
|
|||||||||||
|
이름
氏名
|
한자
|
|
□남(男) □여(女)
|
사 진
(3cm x 4cm)
|
||
|
한글
|
|
여권번호:
|
||||
|
영문
|
*여권에 기재된 영문 이름.
|
여권기간만료일:
월 일
|
||||
|
생년월일
生年月日
|
|
年 月 日
|
||||
|
주소 등
住所等
|
주소
住所
|
|
||||
|
携帯電話番号(휴대폰 번호)
( ) -
|
緊急連絡先電話番号(긴급연락처 전화번호)
( ) -
本人との関係(본인과의 관계)[ ]
|
|||||
|
E-Mail
|
||||||
|
소속(학교・학과)
所属(学校・学科)
|
|
학년
学年
|
|
|||
|
싫어하는 애완동물
嫌いな動物
|
□없음(なし)
있음 (ある) □개(犬),□고양이(猫),□기타(その他)[ ]
|
|||||
|
알레르기
アレルギー
|
□없음(なし)
있음 (ある)
□계란(卵),□우유(牛乳),□밀(小麦),□갑각류(甲殻類),□생선(魚), □메밀(そば),□땅콩(ピーナッツ),□기타(その他)[ ]
⇒상세 내용(アレルギー詳細)
□해당 식품만 먹을 수 없다(物体のみNG)
□해당 식품의 추출물이 함유된 식품도 먹을 수 없다(エキスを含めてNG)
□기타(その他)[ ]
|
|||||
|
상기 항목 이외에 건강에 관해서 일본 체류 중 특별히 배려가 필요한 사항이 있습니까?
예 : 천식, 방광염, 햇빛 알레르기 등
(上記項目以外に、健康に関することで、来日中、特別な配慮が必要なことがありますか? 例:喘息,膀胱炎,日光アレルギーなど)
□없음(なし)
□있음(ある)
|
||||||
|
외국어능력
外国語能力
|
일본어
日本語
|
□전혀 못함 □다소의 의사소통이 가능함 □간단한 회화가 가능함 □회화가 가능함
(できない) (多少の意思伝達可能) (簡単な日常会話が出来る) (日常会話が出来る)
|
||||
|
영어
英語
|
□전혀 못함 □다소의 의사소통이 가능함 □간단한 회화가 가능함 □회화가 가능함
(できない) (多少の意思伝達可能) (簡単な日常会話が出来る) (日常会話が出来る)
|
|||||
|
언어능력시험 급수
外国語能力試験等級
|
*일본어능력시험, TOEFL 등, 언어 능력시험을 보신 분께서는 합격하신 급수(等級) 혹은 점수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.
|
|||||
|
취미
趣味
|
|
|||||
|
담배
タバコ
|
□피움(吸う) □안 피움(吸わない)
|
|||||
|
이번 프로그램 기간 중에 하고 싶은 일이나 배우고 싶은 일
|
||||||
|
<日本語訳>今回の訪日研修中したいことや学びたいこと
* 이 부분은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만 일본어를 하실 수 있는 분은 일본어로 기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|
||||||
|
홈스테이 가족에게 보내는 메시지
|
||||||
|
<日本語訳>ホストファミリーへのメッセージ
* 이 부분은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만 일본어를 하실 수 있는 분은 일본어로 기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|
||||||
|
참가 예정 사업명
|
한국 대학생 방일단 제1~2단
(이하‘본 사업’이라 합니다)
|
|
참가 예정 기간
|
2025년 6월 24일 ~7월 2일
|
|
【일한문화교류기금이 드리는 부탁】
・참가 전 본인 및 동거 가족 건강 관찰에 협조부탁드립니다.
・건강상태확인조사(건강체크표, 검온, 각종 감염증확인검사 등)에 대한 협력이 참가의 조건이 됩니다. 이에 협조해 주실 수 없는 경우나 검사에서 양성으로 진단되는 경우 또는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참가가 취소됩니다.
・각종 감염 예방으로의 협력을 부탁드립니다. (손소독, 기침 예절, 마스크 착용 등)
・만일, 연수 참가 중 각종 호흡기질환 등 감염시에는 의료기관의 지시에 따라 행동을 취하게 되므로 양해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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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식 2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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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참가자 서약서 (대학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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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장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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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인당가입액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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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장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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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인당가입액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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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해사망·상해후유장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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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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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해·질병의료비(통원시 처방조제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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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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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해의료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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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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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병사망 및 80%이상후유장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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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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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병의료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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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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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상책임 담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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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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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해·질병의료비(국내발생통원외래,*처방조제비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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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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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대품담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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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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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식 2-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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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 처리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서 (대학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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「국립국제교육원」은 한·일 학술문화교류 대학생단 사업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「개인정보보호법」관계 법령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・이용 및 제3자 제공하고자 합니다.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, 수집 목적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. 아래의 개인정보 수집‧이용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개인정보 수집‧이용 내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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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한∙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대학생단 참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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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고유식별정보(주민등록번호) 수집‧이용 내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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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년 월 일
본인 성명 (서명 또는 인)
국립국제교육원장 귀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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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식 2-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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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 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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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속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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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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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년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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◆ 작성 요령 ◆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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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주제: 한일 미래세대를 위한 교류 협력 방안
- 역사, 문화, 정치, 경제, 외교, 지리 등 가장 가까운 이웃 국가인 한일 청년들이 양국의 문화와 가치관을 상호 공감하고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협력 방안에 대한 기획안 작성
2. 형식: 자유 형식
3. 분량: A4 용지 2쪽 이내(분량 초과시 채점하지 않음)
4. 기한: ’25. 5. 1.(목)까지 ※ 본 작성요령은 삭제하고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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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식 2-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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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 한·일 학술문화 교류사업 참가자 추천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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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「한ㆍ일 학술문화 교류」한ㆍ일 대학생 교류사업 참가자 추천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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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가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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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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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속대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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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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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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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천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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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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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위(직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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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락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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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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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아래 설명을 참고하고, <서식>에 작성하여 주십시오. ※ 본 작성요령은 삭제하고 작성
○ 본 추천서는 「2025 한・일 학술문화 교류」 대학생 참가자 선발을 위하여 인성평가 자료로 사용됩니다.
○ 추천서는 본 양식을 이용해 주십시오.
○ 추천서는 지원자가 볼 수 없도록 유의해주시고, 작성 후 아래 링크로 제출부탁드립니다.
※ joo.is/koreajapan
○ 추천서 내용 : 다음의 내용을 참고로 작성 부탁드립니다.
- 지원자와의 관계 및 추천 사유(아래에 열거한 내용에 적합성 유무)
∙ 평소 품행이 바르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 및 협동심이 강하며, 한국의 대학생을 대표하여 연수단 참가 자격을 갖춤
∙ 적극적이고 활발하여 한·일 대학생 연수단과의 교류 시 폭넓은 교류가 기대됨
∙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됨
∙ 일본이나 한일관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음
∙ 영어, 일본어 등 어학 능력이 우수함
∙ 귀국 후 연수 결과를 유익하게 활용할 것으로 예상됨
∙ 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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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에 위 학생이 2025 한・일 학술문화 교류 사업에 참가 자격이 있음을 확인하고
추천합니다.
2025년 월 일
대학교 직위 : 성명 : (서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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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식 2-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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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 한·일 교류 방일 대학생단 지원자 현황(서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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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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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수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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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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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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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년
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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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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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속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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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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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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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락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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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권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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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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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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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국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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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러지 및 기피
음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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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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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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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문(여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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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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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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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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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대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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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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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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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기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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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본
제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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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, ×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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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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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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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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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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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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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길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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洪吉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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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NG, GIL DO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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氏名
(한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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氏名
(한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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氏名
(영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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性別
성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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旅券番号
여권번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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生年
月日
생년
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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所属学校
소속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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学科
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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学年
학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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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-Mai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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アレルギー
알레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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その他
留意事項
기타 유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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日本語
일본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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英語
영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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タバコ
담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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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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李範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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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범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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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EBUMSIK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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男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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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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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소년 국제교류 참가 중복 여부 확인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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