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
|
|
|
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[(가칭)글로벌역량교육센터]
2024년 교육·연수 프로그램 안내
|
||
|
|
|
|
|
|
|
Ⅰ
|
|
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역량교육센터 소개
|
|
1
|
|
설립 목적
|
|
2
|
|
시설 현황
|
|
구분
|
시설 내역
|
|
|
센터 본관동
|
중강의실 6개, 소강의실 5개, 세미나실 2개 등 동시 400명 수용
(도서실, 대강당, 식당, 자기주도학습실, 사무실 등 별도)
|
|
|
숙소
|
센터 기숙사
|
약 40명 수용(1인 8실, 3인 10실, 4인 1실), 세탁실 별도
|
|
외부 숙소*
|
『항공우주호텔』
▶ 센터에서 차량 10분(2km) 이내 거리 / 숙박비 50% 할인 적용
▶ 40명 ~ 60명 수용 가능
|
|
|
3
|
|
관련 교육·연수 실적 (’23년 3월∼10월 기준)
|
|
4
|
|
교육 ․ 연수 프로그램 특성 및 주안점
|
|
Ⅱ
|
|
2024 글로벌역량교육센터 교육 ․ 연수 프로그램 안내
|
|
1
|
|
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개요
|
|
◦ (필요성) 글로벌 교육 환경의 변화와 다문화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소통과 협업을 위한 글로벌 역량 강화 필요
◦ (대상) 글로벌 교육교류 관련 교육청 공무원, 학교 교직원(관리자 포함), 공공기관 국제 업무 종사자 등
◦ (연수 기간) 3~5일 합숙형 <교육의뢰기관 요청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>
◦ 프로그램 유형
◦ 프로그램 특징
- 이론 수업과 실외 활동을 다양한 조합으로 연계 가능
- ‘제주’ 환경을 활용한 현장융합형 연수(지질, 자연, 문화)
- ‘(구)영어교육센터’의 영어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국제역량교육
◦ (연수 경비) 1인당 55만원~75만원* 내외
* 연수 숙소(내부/외부)에 따른 경비 차이
- 4박 5일, 20인 기준(항공료 및 보험료 등 제외)
◦ 추진 체계
※ 급변하는 다문화 국가(사회)의 교육현장 변화에 따른 시·도교육청 국제업무 관계관 연수, 초·중등 학교장 등을 위한 글로벌 역량강화(한국어 과정)연수는 별도 시행 예정
|
|
◦ (대상) 전국 초·중등 영어교사
- 교육청 및 산하기관 단위의 인솔 그룹만을 대상으로 함
◦ (연수 기간) 3~5일 합숙형 <교육의뢰기관 요청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>
◦ 연수 내용 등 세부내역 [참고 1] 참조
◦ 연수 경비: 1인당 55만원 내외
- 4박 5일, 20인 기준(항공료 및 보험료 등 제외)
◦ 프로그램 특징
- 연수에 최적화 된 ‘제주’ 지역 환경을 최대한 활용(지질, 자연, 문화)
- 이론 수업과 실외 활동을 다양한 조합으로 연계 가능
- 최신 교육트렌드를 반영한 교육현장 적용 가능 교육과정 구성
|
|
◦ (대상) 전국 초·중등학생
- 교육청 및 산하기관 단위의 인솔 그룹만을 대상으로 함
- 교육 소외계층(도서산간, 차상위, 다문화 등) 연수 우선 배정
◦ (연수 기간) 1~5일 합숙형 <교육의뢰기관 요청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>
◦ 연수 내용 등 세부내역 [참고 1] 참조
◦ 연수 경비: 1인당 40만원 내외
- 3박 4일, 20인 기준(항공료 및 보험료 등 제외)
◦ 프로그램 특징
- 학습자 수준별 프로그램 구성
- 모의토론,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, 역사, 과학, 예체능 등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수업
- 영어 학습과 체험활동을 기반으로 한 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운영
|
|
Ⅲ
|
|
신청방법 및 유의사항
|
|
글로벌역량교육센터
|
|
교육의뢰기관
(시 ․ 도교육청 등 유관기관)
|
|
글로벌역량교육센터
|
|
글로벌역량교육센터/
교육의뢰기관
|
|
• 교육․연수 프로그램 계획 공고 (11월 중) 및 유관기관 공문 시행
|
→
|
• 기간/인원/내용 등
세부사항 작성
• 프로그램 신청
(신청서 공문 송부)
|
→
|
• 선정심사협의회 개최
• 연수 확정
• 선정확정공문 송부
(12월 중)
|
→
|
• 세부사항 협의
(∼연수 1개월 이전)
• 위탁교육 요청공문 송부(대상기관→센터)
|
|
|
|
|
|
|
< 연수비용 관련 유의 사항 >
|
|
|
|
|
|
|
|
|
|
||||||||||
|
❑ 연수 경비
ㅇ 외부인력 (운영조교 및 외부강사) 인건비, 연수운영물품비, 식비, 교통비, 시설사용료 (강의실, 숙소), 외부시설 입장료 등 일체는 교육의뢰기관 및 개인 부담
ㅇ 연수 경비는 연수인원, 기간, 프로그램 내용, 외부강사/식대/교과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ㅇ 교육의뢰기관이 부담하는 연수 경비는 수입대체경비로 편성하여 집행하며, 잔액 발생 시 전액 국고반납
※ 수입대체경비 관련 규정
ㅇ 수입대체경비의 특성상 초과수입금 예산 편성이 안 될 수 있으며, 상황에 따라 연수비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교육의뢰기관이 직접 집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
❑ (원내)시설 사용료
ㅇ 기숙사를 제외한 강의실 등 시설물의 경우 국가기관(교육부 제외), 지자체, 업무협약 체결 기관의 경우 사용료의 30%~50%를 감면
※ 관련 규정 : 『국립국제교육원 시설물 사용허가 및 사용료 징수 규정』
ㅇ 납부한 시설 사용료는 반환하지 않으나, 다음 사유에 대해서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반환
- 부득이한 사유 발생으로 센터 시설물 사용이 불가능할 때
-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시설물 사용이 불가능할 때
- 신청자의 시설물 사용 변경 또는 중단 신청으로 사용허가가 취소 또는 일부 변경된 때
※ 원내 시설이 부족한 경우, 제휴 외부 호텔 사용 가능(일반가격의 약50% 할인)
❑ 기타 사항
ㅇ 연수 운영 시 소요되는 센터 직원(강사 및 교직원) 인건비는 전액 센터 부담
|
|||||||||||
|
|
|||||||||||
|
참고 1
|
|
2024 글로벌역량교육센터 교육 ․ 연수 프로그램 교과 목록
|
|
1. 글로벌역량 강화 영어연수
|
|
실내 활동 프로그램 (영어 과정)
|
시간
|
|
Manner Makes AI(인공지능 윤리)
|
2~3
(조정
가능)
|
|
Successful Speech Strategy(성공적인 스피치 전략)
|
|
|
Understanding ODA(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)(ODA에 대한 이해)
|
|
|
Multicultural Education for Public Officials(공직자를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)
|
|
|
Practice of International Education Exchange(국제교육교류의 실제)
|
|
|
Understanding Global Education(글로벌교육의 이해)
|
|
|
Practice of Global Manners and International Diplomatic Formalities(글로벌 매너와 국제의전)
|
|
|
Practice of Global Education Exchange Programs(글로벌교육교류 프로그램의 실제)
|
|
|
Global Citizenship Education for Diversity and Coexistence(다양성과 공존을 위한 세계시민교육)
|
|
|
Tea Class for Healing Body and Mind(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티클래스)
|
|
|
Academic Writing (영작 수업)
|
|
|
Brochure Making (브로슈어 제작)
|
|
|
Coffee Conversation (커피와 함께하는 나눔)
|
|
|
Collaborative Design (협업 설계)
|
|
|
Conflict Management (갈등 관리 전략)
|
|
|
Creative Writing: I remember… (창의적 글쓰기)
|
|
|
English Party Game (팀베이스 영어 게임)
|
|
|
Everyday/Business English Idioms (일상 및 업무 관련 영어 관용구)
|
|
|
Let’s Get to Know Each Other (영어 친화 활동)
|
|
|
Meaningful Moments of Mindfulness (유의미한 심리 관리 전략)
|
|
|
Netflix & Novels (미디어별 스토리 리딩)
|
|
|
Presentation Skills (스피치 전략)
|
|
|
Readers’ Theater (Storytelling) (영어 연극)
|
|
|
Sharing Opinions at Meetings (직장 내 소통하기)
|
|
|
Sustainable Development Goals(SDGs) (지속가능개발목표)
|
|
|
Tea Tasting Note (차 감별하기)
|
|
|
Ted Talks (전문 강연 토크)
|
|
|
Travel English (여행 영어)
|
|
|
Writing Better Emails (효율적인 이메일 작성)
|
|
|
실외 활동 프로그램 (영어 과정)
|
시간
|
|
1100 Highland Wetlands (1100고지) & Eoseungsangak (어승생악)
|
2~4
|
|
English through Science with Suwolbong (수월봉, 엉알해안)
|
2
|
|
Gotjawal (제주곶자왈도립공원 or 산양큰엉곶)
|
2
|
|
Keep Jeju Beautiful: Beach Clean-up (화순해수욕장 or 사계해안)
|
3~4
|
|
Olle 10 & Songaksan (섯알오름, 알뜨르비행장, 송악산)
|
2
|
|
*Aerospace Museum (제주항공우주박물관)
|
2
|
|
*Bonte Museum (본태박물관)
|
2
|
|
*Citrus of Jeju (감귤농장)
|
3~4
|
|
*Cheonjeyeon’s Three Waterfall (천제연폭포)
|
2
|
|
*Chusa Museum (추사관)
|
2
|
|
*Hallim Park (한림공원)
|
4
|
|
*Jusangjeolli (주상절리)
|
2
|
|
2. 영어교사 심화연수
|
|
실내 활동 프로그램
|
시간
|
|
AI in the Classroom
|
3
|
|
Be Genial(ly): Technology in the Classroom
|
2~3
|
|
Brochure Making
|
|
|
2~4
|
|
|
Collaborative Design
|
|
|
1~1.5
|
|
|
Content Based Learning through Coffee Making
|
|
|
4
|
|
|
Confidence Building in the Classroom
|
2~3
|
|
Creating Pedagogically Meaningful Games
|
2~3
|
|
Creative Writing
|
3~4
|
|
Debate in the Classroom
|
3~4
|
|
EFL Games for the Classroom
|
2~3
|
|
English Party Game
|
1.5~2
|
|
Engaging Students through Brain Breaks
|
2~3
|
|
English Play Writing
|
3~4
|
|
Extensive Reading with Graphic Novels
|
3~4
|
|
Financial Literacy
|
2~3
|
|
Improv Activities
|
1~2
|
|
Let’s Get to Know Each Other
|
1.5~2
|
|
Literature Performance Based Assessment (for secondary school teachers)
|
3~4
|
|
MBTI (for secondary school teachers)
|
2~3
|
|
Meaningful Moments of Mindfulness
|
2
|
|
Multiculturalism through Literature Circles
|
3
|
|
Netflix & Novels
|
2
|
|
Performance Based Assessment with Picture Books (for elementary school teachers)
|
3~4
|
|
Program Reflection with Online Platforms
|
2~2.5
|
|
Readers’ Theater(Storytelling)
|
3~4
|
|
Strategic Vocabulary Building
|
2~3
|
|
Sustainable Development Goals(SDGs)
|
3~4
|
|
Tea Tasting Note
|
1
|
|
Ted Talks
|
2~3
|
|
Teaching English in English
|
2~3
|
|
실외 활동 프로그램
|
시간
|
|
1100 Highland Wetlands (1100고지) & Eoseungsangak (어승생악)
|
2~4
|
|
English through Science with Suwolbong (수월봉, 엉알해안)
|
2
|
|
Gotjawal (제주곶자왈도립공원 or 산양큰엉곶)
|
2
|
|
Keep Jeju Beautiful: Beach Clean-up (화순해수욕장 or 사계해안)
|
3~4
|
|
Olle 10 & Songaksan (섯알오름, 알뜨르비행장, 송악산)
|
2
|
|
*Aerospace Museum (제주항공우주박물관)
|
2
|
|
*Bonte Museum (본태박물관)
|
2
|
|
*Citrus of Jeju (감귤농장)
|
3~4
|
|
*Cheonjeyeon’s Three Waterfall (천제연폭포)
|
2
|
|
*Chusa Museum (추사관)
|
2
|
|
*Hallim Park (한림공원)
|
4
|
|
*Jusangjeolli (주상절리)
|
2
|
|
3. 초 ․ 중등 학생 차세대글로벌 영어캠프
|
|
실내 활동 프로그램
|
시간
|
초
|
중
|
고
|
|
Art: Painting ‘해녀’
|
2
|
|
|
|
|
Bridge Making Challenge
|
2~3
|
|
|
|
|
Brochure Making
|
2~4
|
|
|
|
|
Business Creation
|
4
|
|
|
|
|
Clay Making : 돌하르방
|
2
|
|
|
|
|
Collaborative Design
|
1~1.5
|
|
|
|
|
Debate Argument Building / Mock Trial Debate
|
3~4
|
|
|
|
|
Egg Drop Challenge
|
1~1.5
|
|
|
|
|
English Party Game
|
1.5~2
|
|
|
|
|
English Play Writing
|
3~4
|
|
|
|
|
Escape Room
|
2~3
|
|
|
|
|
Financial Literacy
|
3~4
|
|
|
|
|
Let’s Get to Know Each Other
|
3~4
|
|
|
|
|
Lego Wind Car Challenge
|
2
|
|
|
|
|
Make a Better World(SDGs)
|
2~3
|
|
|
|
|
Mini Olympics
|
1.5~2
|
|
|
|
|
MBTI
|
2~3
|
|
|
|
|
Netflix & Novels
|
2
|
|
|
|
|
Presentation Skills
|
2
|
|
|
|
|
Readers’ Theater (Storytelling)
|
3~4
|
|
|
|
|
Science of the Senses
|
3
|
|
|
|
|
Story Time
|
2~3
|
|
|
|
|
Treasure Hunt
|
2
|
|
|
|
|
|
||||
|
실외 활동 프로그램
|
시간
|
초
|
중
|
고
|
|
1100 Highland Wetlands (1100고지) & Eoseungsangak (어승생악)
|
2~4
|
|
|
|
|
English through Science with Suwolbong (수월봉, 엉알해안)
|
2
|
|
|
|
|
Gotjawal : Exploring Jeju Forest (제주곶자왈도립공원 or 산양큰엉곶)
|
2
|
|
|
|
|
Keep Jeju Beautiful: Beach Clean-up (화순해수욕장 or 사계해안)
|
3~4
|
|
|
|
|
Olle 10 (섯알오름, 알뜨르비행장, 송악산)
|
2
|
|
|
|
|
*Aerospace Museum (제주항공우주박물관)
|
2
|
|
|
|
|
*Bonte Museum (본태박물관)
|
2
|
|
|
|
|
*Citrus of Jeju (감귤농장)
|
3~4
|
|
|
|
|
*Cheonjeyeon’s Three Waterfall (천제연폭포)
|
2
|
|
|
|
|
*Chusa Museum (추사관)
|
2
|
|
|
|
|
*Figure Museum (피규어박물관)
|
3~4
|
|
|
|
|
*Hallim Park (한림공원)
|
4
|
|
|
|
|
*Jusangjeolli (주상절리)
|
2
|
|
|
|
|
참고 2
|
|
교육 ․ 연수 프로그램 운영안
|
|
학생 1
|
|
초등학교 차세대글로벌 영어캠프 (3박 4일)
|
|
제 1일
|
제 2일
|
제 3일
|
제 4일
|
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
|
09:00
~
12:00
|
[Indoor]
Make a Better World
(SDGs)
|
09:00
~
12:00
|
[Indoor]
Mini Olympics
|
09:00
~
11:00
|
[Indoor]
Treasure Hunt
|
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 및
기숙사 Check-in
|
||||||||
|
11:00
~
11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|||||
|
11:30
~
12:30
|
중식(센터)
|
|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조식(센터)
|
||||
|
12:30
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13:00
~
14:00
|
[Indoor]
|
The Planet
|
13:00
~
14:00
|
[Indoor]
|
Sangyang Gotjawal :
Ecosystem Research
|
||
|
13:30
~
15:30
|
[Indoor]
Let’s Get to Know
Each Other
&
Marshmallow challenge
|
14:00
~
17:00
|
[Outdoor]
|
14:00
~
17:00
|
[Outdoor]
|
||||
|
15:30
~
17:00
|
[Indoor]
Clay Making
|
|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||||
|
학생 2
|
|
중학교 차세대글로벌 영어캠프 (3박 4일)
|
|
제 1일
|
제 2일
|
제 3일
|
제 4일
|
|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|
|
09:00
~
11:00
|
[Indoor]
Treasure Hunt
|
09:00
~
11:00
|
[Indoor]
Lego Wind Car
|
09:00
~
11:00
|
[Indoor]
Presentation Skills
|
|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
기숙사 Check-in
|
11:00
~
13:00
|
[Indoor]
Egg Drop
|
11:00
~
13:00
|
[Indoor]
Readers Theater
|
11:00
~
11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|||||||||
|
11:30
~
12:30
|
중식(센터)
|
|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13:00
~
14:00
|
중식(센터)
|
13:00
~
14:00
|
중식(센터)
|
12:30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
|
13:30
~
14:00
|
[Indoor]
|
Aerospace Museum
|
14:00
~
15:00
|
[Indoor]
|
English Through Science with Suwolbong
|
14:00
~
15:00
|
[Indoor]
|
Gotjawal :
Exploring Jeju Forest
|
||
|
14:00
~
17:00
|
[Outdoor]
|
|||||||||
|
15:00
~
17:00
|
[Outdoor]
|
15:00
~
17:00
|
[Outdoor]
|
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|
||||
|
학생 3
|
|
고등학교 차세대글로벌 영어캠프 (3박 4일)
|
|
제 1일
|
제 2일
|
제 3일
|
제 4일
|
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
|
09:00
-
11:00
|
[Indoor]
Business Creation
Part 1
|
09:00
-
11:00
|
[Indoor]
Business Creation
Part 2
|
09:00
~
11:00
|
[Indoor]
Brochure Making
|
||||
|
11:00
~
11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|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
기숙사 Check-in
|
11:00
-
13:00
|
[Indoor]
Mock Trial Debate
Part 1
|
11:00
-
13:00
|
[Indoor]
Mock Trial Debate
Part 2
|
||||
|
11:30
~
12:30
|
중식(센터)
|
|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||||||||
|
12:30
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13:00
~
14:00
|
중식(센터)
|
13:00
~
14:00
|
중식(센터)
|
||||
|
13:30
~
15:00
|
[Indoor]
Collaborative Design
|
14:00
~
15:00
|
[Indoor]
|
Beach Clean-up: Keeping Jeju
Beautiful
|
14:00
~
15:00
|
[Indoor]
|
Figure Museum
|
||
|
15:00
~
17:00
|
[Outdoor]
|
15:00
~
17:00
|
[Outdoor]
|
||||||
|
15:00
~
17:00
|
[Indoor]
Presentation Skills
|
|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||||
|
교사 1
|
|
초등교사 영어 심화연수 (4박 5일)
|
|
제 1일 (월)
|
제 2일 (화)
|
제 3일 (수)
|
제 4일 (목)
|
제 5일 (금)
|
||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|
|
09:00
~
12:00
|
[Indoor]
SDGs
|
09:00
~
12:00
|
[Indoor]
A.I. in the classroom
|
09:00
~
12:00
|
[Indoor]
Multiculturalism in Literature Circles
|
09:00
~
12:00
|
[Indoor]
Presentation with Online Platforms
|
|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
기숙사 Check-in
|
||||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2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
|
12:30
~
13:30
|
중식(센터)
|
|||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Olle 10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Art Class at Bontae Museum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Eoseungsaengak &
1100 wetland
|
||
|
13:30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||||||||
|
13:30
~
14:30
|
[Indoor]
Let’s Get to Know Each Other
|
|||||||||||
|
[Outdoor]
|
[Outdoor]
|
[Outdoor]
|
||||||||||
|
14:30
~
17:00
|
[Indoor]
Brain Breaks
|
||||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|||||
|
교사 2
|
|
중등 영어교사 심화연수 (4박 5일)
|
|
제 1일 (월)
|
제 2일 (화)
|
제 3일 (수)
|
제 4일 (목)
|
제 5일 (금)
|
||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
|
08:00
~
09:00
|
조식
|
08:00
~
09:00
|
조식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|
|
09:00
~
12:00
|
[Indoor]
SDGs
|
09:00
~
12:00
|
[Indoor]
Debate in the Classroom
|
09:00
~
12:00
|
[Indoor]
Performance Based Assessment with Storybooks
|
09:00
~
12:00
|
[Indoor]
Presentation with Online Platforms
|
|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
기숙사 Check-in
|
||||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,
기숙사 Check-in
|
12:00
~
13:00
|
중식
|
12:00
~
13:00
|
중식
|
12:00
~
13:00
|
중식
|
12:00
~
12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
|
12:30
~
13:30
|
중식
|
|||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Chusa Museum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Jusangjeolli
|
13:00
~
17:00
|
[Indoor]
|
Songaksan & Jeju History
|
||
|
13:30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||||||||
|
13:30
~
14:30
|
[Indoor]
Let’s Get to Know Each Other
|
|||||||||||
|
[Outdoor]
|
[Outdoor]
|
[Outdoor]
|
||||||||||
|
14:30
~
17:00
|
[Indoor]
A.I. in the classroom
|
||||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
|
|||||
|
공무원
|
|
글로벌역량 강화 연수-영어 과정 [4박 5일)
|
|
제 1일
|
제 2일
|
제 3일
|
제 4일
|
제 5일
|
||||||||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시간
|
내용
|
|||
|
|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
|
08:00
~
09:00
|
조식(센터) &
기숙사 정리 및 Check-out
|
|||
|
09:00
~
10:00
|
[Indoor]
Business Idioms
|
09:00
~
10:00
|
[Indoor]
SDGs
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)
|
09:00
~
10:00
|
[Indoor]
Practice of International Education Exchange
|
09:00
~
12:00
|
[Indoor]
Presentation Skills
|
|||||
|
10:00
~
12:00
|
[Indoor]
Business English Communication and Email Writing
|
10:00
~
12:00
|
[Indoor]
Successful Speech Strategy
|
10:00
~
12:00
|
[Indoor]
English Conversation
with TED Talk
|
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2:00
~
13:00
|
중식(외부 도시락)
|
12:00
~
13:00
|
중식(외부 도시락)
|
12:00
~
12:30
|
Closing Ceremony
& Survey
|
|||||
|
11:00
~
12:00
|
이동(공항➜센터)
기숙사 Check-in
|
|||||||||||
|
12:30
~
13:30
|
중식(센터)
|
|||||||||||
|
12:00
~
13:00
|
중식(센터)
|
13:00
~
14:00
|
[Indoor]
|
Citrus of Jeju
&
Chusa Museum
|
13:00
~
15:00
|
[Outdoor]
|
Hallasan Eoseungsangak
|
13:00
~
14:00
|
[Indoor]
|
Sagae Beach
&
Yongmeori Coast Volcano
|
||
|
13:30
~
|
이동(센터➜공항)
|
|||||||||||
|
13:00
~
13:30
|
Opening Ceremony
|
|||||||||||
|
13:30
~
15:00
|
[Indoor]
Let’s Get to Know
Each Other
|
|||||||||||
|
14:00
~
17:00
|
[Outdoor]
|
15:00
~
17:00
|
1100 Highland Wetlands
|
14:00
~
17:00
|
[Outdoor]
|
|||||||
|
15:00
~
17:00
|
[Indoor]
Collaborative Design
|
|||||||||||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외부)
|
17:00
~
18:00
|
석식(센터)
|
|||||
|
참고 3
|
|
글로벌역량교육센터 주요 시설
|
|
글로벌역량교육센터 전경
|
|
|
|
|
|
대강당
|
컨퍼런스 룸
|
|
|
|
|
강의실 (중·소)
|
|
|
|
|
|
기숙사 객실
|
|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