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적
해외 한국유학 홍보를 통한 한국유학(Study in Korea)의 해외 인지도 제고
우수한 유학생 유치 확대로 한국의 고등교육 글로벌 경쟁력 강화
추진 경과
- 2001 :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시작
- 2002 : 국립국제교육원이 한국유학박람회 업무 주관
- 2015 : `24년까지 유학생 20만 명 유치 목표(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방안)
온라인(사이버) 한국유학박람회 신규 운영
- 2023 : 2027년까지 유학생 30만 명 유치 목표((Study Korea 300K Project)
※ (2025.1. 기준) 전 세계 49개국 104개 도시에서 297회 박람회 운영
운영 방향
- Study Korea 300K Project와 연계한 유학생 유치·지원 체계 내실화
- 대내외 유학 수요에 부합하는 전략적인 박람회 개최·운영(B2C)
- 고등교육 국제화를 위한 국내대학의 국제교류 네트워크 지원(B2B)
운영 내용
- 해외 한국유학 홍보를 위한 한국유학박람회(STUDY IN KOREA Education Fair) 개최
- 국가별 박람회: 한국유학에 대한 다수요 및 잠재 수요지역을 개최 대상국으로 선정하여 박람회 운영
- 온라인 테마형 박람회: 전세계를 대상으로 주제별 한국유학의 홍보 강점을 집중 홍보하는 박람회 운영
- 해외 현지 주관 국제교육전 참가·지원 및 국제 컨퍼런스 내 STUDY IN KOREA 공동부스 운영